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망피디아 ep.04

이용 첫 달 100원 혜택?
최‘적’가를 찾아 헤매는 소비자

오늘 저녁은 파 송송 계란 탁 넣은 라면으로 정했습니다. 퇴근길, 라면 한 봉지를 사려고 하는데 고민이 됩니다.
편의점에서 살지, 마트에서 살지, 창고형 할인 매장에서 살지 말이죠.
소비자시대 웹진 7월호 소망피디아의 주제는 2024년 소비트렌드인 ‘버라이어티 가격 전략’입니다.
이는 같은 상품이라도 언제, 어디서, 누가, 어떻게 사느냐에 따라 가격이 ‘버라이어티(Variety)’하게 달라질 수 있다는 의미인데요.
일물N가* 시대, 소비자가 느끼는 가치에 따라 가격표를 갈아 끼는 ‘버라이어티 가격 전략’에 대해 함께 알아봅시다.

*

같은 종류의 상품은 하나의 가격만이 성립한다는 경제학 용어 ‘일물일가’에서 유래된 말로, 일물N가는 같은 물건이라도 시간, 장소, 유통 채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다는 의미

플러스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일물N가’의
시대가 온다!

티끌 모아 태산!
버라이어티 전략을 활용해서 똑똑하게 소비해 봐요!

시시각각 변화무쌍한 모습을 보여주는 가격.
버라이어티 가격 전략이 세계적인 흐름이 된 현시점,
다들 소비생활을 어떻게 하고 계시는가요?
버라이어티 전략을 활용해 알뜰한 소비를 이어가고 있는 사례를 공개합니다.

아래 카드를 하나씩 클릭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지금 소비자시대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