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한국소비자원 이슈

NEWS01

청년인턴-지역 우수기업 매칭 프로젝트

한국소비자원은 충북일자리이음센터와 공동으로 ‘청년인턴-지역 우수기업 매칭데이’를 개최했습니다. 이 날 매칭데이에는 한국소비자원 및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인턴활동을 수료한 43명의 청년이 참여했는데요. 이들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지역 내 우수기업인 ㈜에버다임을 방문하는 기업 투어링 행사가 열렸습니다.

매칭데이를 통해 청년들의 구직 고민이, 우수기업의 지역적 한계로 인한 인재 확보 고민이 해결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지역 내 유관기관 및 고용서비스 지원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지역 인재난 해소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NEWS02

천연소재 스펀지 충분히 세척한 후 사용하세요

최근 아이들 목욕용이나 여성들의 세안용으로 천연소재 스펀지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이 시중에 유통·판매 중인 곤약 스펀지를 조사한 결과, 일부 제품에서 화장품 안전기준을 초과하는 유해 보존제가 검출되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가 충분한 세척 없이 사용할 경우 유해 보존제가 피부와 접촉할 가능성이 있어 해당 제품 제조·판매업자에게 판매 중지 및 품질개선을 권고하였고, 사업자는 즉시 개선하기로 하였습니다. 아울러 소비자에게는 천연소재 스펀지는 개봉 후 흐르는 물에 충분히 세척한 후 사용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NEWS03

함께해요! 청렴·반부패 캠페인

12월 9일은 세계 반부패의 날입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12월 1일~14일을 반부패 주간으로 정하여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섭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정부의 청렴·반부패 시책에 적극 동참합니다.

청렴! 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민원사건 처리과정에서
[금품·향응 및 부정청탁을 일절 받지 않는 청렴한 기관]입니다.

  • 한국소비자원은 업무를 공정하고 청렴하게 처리합니다.
  • 한국소비자원은 업무처리와 관련하여 어떠한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지도 않고, 제공 받지도 않습니다.
  • 소비자는 금품·향응 제공 요구를 거부할 권리가 있고 금품·향응 제공 요구 사실을 감사실에 신고할 권리가 있습니다.
  • 소비자의 금품·향응 제공 및 부정청탁 행위도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상품정보부터 피해구제까지 소비생활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에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행복드림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