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소비심리의 비밀
우리는 네임밸류에 끌린다
오늘은 A브랜드의 새 프리미엄 신발이 출시되는 날입니다. 하지만 누구나 이 신발을 살 수 있는 건 아닙니다. A브랜드는 응모권을 배부한 후, 당첨된 사람만 살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하지만 충성고객들은 이번 출시된 신발이 예쁘지 않든, 응모권을 통해 판매하는 술수가 있든 개의치 않습니다. 평소 좋아하는 브랜드 제품인 데다 다신 판매하지 않을 한정판이기 때문이죠. 제품이 완판된 후, 여기저기 리셀러들이 두 세배 되는 가격으로 신발을 판매하는 광경을 종종 목격하게 됩니다. 하지만 정가의 몇 배 가까이 되는 웃돈을 얹어서라도 신발을 갖고 싶어 하는 사람이 넘쳐나는 게 현실입니다.